강진군,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지원사업 준비 ‘박차

입력 2018년06월24일 11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공급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납품산지로 선정된 전남 강진군이 전라남도로부터 공공급식 참여지자체로 선정돼 유통활성화 지원예산 등 1억6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며, 서울시 공공급식 사업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도농상생 서울시 공공급식 지원사업은 자치구와의 1:1 매칭 및 MOU를 통해 식재료를 친환경 농산물로 직거래하며, 기존 5~7단계에 달했던 복잡한 유통구조를 산지와의 직거래 방식으로 개선한 것이다.


강진군은 지난 12일 서울시 공공급식 참여지자체 유통활성화 지원금으로 1억원(도비50%, 군비50%), 공공급식 생산물 수집 일자리 지원금으로 6천만원(도비50%, 군비50%)이 확정됐다.

금후 추경예산에 편성 할 계획이다. 공공급식 사업 수탁자인 강진농협과 협력, 강진군 공공급식 센터의 전처리 시설지원 및 인건비와 물류비 지원을 위해 사용 할 계획이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하반기 공공급식 납품을 위해 지원 된 예산이 적기에 집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강진군의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차질 없이 서울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2018년 농업 소득 배가원년의 해를 선포, 농업인들의 연소득을 6천만원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서울시 공공급식 사업 추진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 하며 농업인의 소득배가에 청신호를 켰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