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재철 기상청장, 세계기상기구와 국제공동연구 협력 강화

입력 2018년06월23일 07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해 각서에 서명한 남재철 기상청장(오른쪽)과 페테리 탈라스 WMO 사무총장(왼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남재철 기상청장은 22일 밤 9시(현지 시각 22일 오후 2시) 스위스 제네바 세계기상기구(WMO, 사무총장 페테리 탈라스(Petteri Taalas)) 본부에서 개최된 ‘제70차 세계기상기구 집행이사회’에서『S2S ICO(International Coordination Office, 국제조정사무소)에 대한 KMA-WMO간 양해각서』를 갱신하면서 장기예보의 예측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S2S(Subseasonal-to-Seasonal) Prediction Project는 WMO 세계기상연구프로그램(WWRP)과 세계기후연구프로그램(WCRP)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제공동연구. 예측성이 가장 낮은 시간규모인 2주~2개월에 대한 위험기상·기후 예측정확도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상청은 S2S 프로젝트 1단계 사업의 집행을 위한 S2S 국제조정사무소를 유치(‘13.5. 양해각서 체결, ’13.11. 개소식)하여, 1단계 프로젝트의 성공적 운영에 기여하였으며, 2단계 사업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남재철 기상청장은 “이번 양해각서 갱신을 통해 국제공동연구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기상 예측의 한계로 생각되고 있는 장기예보의 예측정확도 향상 연구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