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고택에서 즐기는 음악회 '간송 옛집 어울림 봄 음악회' 개최

입력 2018년04월18일 07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판오페라 ‘흥부와 놀부’의 한장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오는 20부터 이틀간 ‘고택의 봄을 품고 누리다’를 주제로 간송 옛집에서 2018년 어울림 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 음악을 자주 접하지 않는 관객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레퍼토리를 구성하여 흥겨운 봄의 소리를 전한다.


20일(금) 오후 7시 30분에는 옛 양주권 도시 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양주시 시립교향악단(지휘자 김지훈)이 도봉구를 방문하여 활기 넘치는 봄의 선율을 선사한다.


크플랜드의 ‘보통사람들을 위한 팡파르’를 시작으로 쇼스타코비치의 ‘축전 서곡’,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와 ‘봄의 소리 왈츠’ 연주를 통해 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맘마미아’, ‘오페라의 유령’ 등 유명 뮤지컬의 주제곡도 연주할 예정이다.


21일(토) 오후 7시 30분에는 제9회 오페라 페스티벌 선정작인 ‘흥부와 놀부’ 공연이 펼쳐진다.


‘흥부와 놀부’는 판소리 다섯마당 중 하나인 ‘흥부전’을 모태로 하여 한국의 판소리와 서양의 오페라가 융합된 새로운 장르인 판오페라로, 권선징악을 주제로 세대를 초월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다.


간송 옛집은 훈민정음 해례본 등 민족문화유산의 수호자 간송 전형필 선생의 자취를 느낄 수 있는 유일한 건물로 2년간의 보수공사를 거쳐 2015년 9월 개관한 도봉구의 대표적 역사문화자원이다. 가옥 뒤에는 아버지 전명기 공과 간송 선생의 묘가 함께 조성되어 있다.


또한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2년 12월 국가등록문화재 521호로 지정되었으며,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간송 옛집은 건축적 가치를 인정받은 전통 가옥으로서 이번 음악회를 통해 고택의 아름다움과 봄의 정취를 느끼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