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3월23일 21시2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과천시는 청년층 취업준비생의 성공취업전략을 지원하기 위하여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을 4월 5일부터 19일까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거주 만35세 미만 청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트랜드와 최근 고용시장 동향, 자개소개서 코칭, 구직활동 전략 수립 등 교육을 제공하고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취업스킬을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총 15명이며, 4회 총20여 시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취업성공프로그램 참여자에 대하여는 기업현장 탐방과정으로 판교 테크노벨리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여 4차 산업시대 지식집약산업의 핵심거점을 견학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참여자에게는 교육수료 후 소정의 참여수당을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3월 30일까지 과천시일자리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홍광표 주민생활지원실장은 꿈과 열정을 갖춘 구직자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천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오는 5월 16일 ‘제복(制服)을 잡(job)아라!’ 직업설명회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일자리센터 02-3677-2833/2869 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