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경, 시민인권보호단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입력 2018년03월23일 21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해양경찰서는 대국민 경찰활동의 투명성을 높이고 인권 보호에 앞장서는 경찰상을 정립하기 위해 23일 권정호 인천대 교수 등 7명을 시민인권보호단으로 위촉하고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시민인권보호단에 권정호 인천대학교 교수를 위원장으로, 김영자 인천시 여성단체 협의회장, 박경서 인천외국인노동자센터장, 박세천 인천 YWCA 회장, 인천교구 사회사목 경찰교정부국장 송찬 신부,  최정현 법무법인 이루 대표변호사, 한명섭 인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해양경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업무를 설명하고, 현재 수사 활동 및 인권 보호를 위한 노력을 공유했다. 또한, 수사과정 상 인권침해 여부 모니터링 방안과 인권보호를 위한 정책 방향도 논의했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인권 친화적인 수사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피의자 방어권 보장을 강화하고 피해자의 편의와 권리구제를 위해 출장 조사를 확대하는 등 인권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인권보호단은 위원장을 포함하여 7명 내외의 위원을 법조계․학계․종교계․노동계․여성계․언론계․장애인 중에서 사회적으로 덕망이 있고 식견이 풍부한 자로 구성한다.
 

이들은 2년 동안 인권과 관련된 해양경찰의 제도․정책․관행에 대한 자문과 개선권고 및 의견표명을 하며, 해양경찰에 의한 인권침해 행위에 대한 조사와 시정권고, 해양경찰 관련 시설에 대한 방문조사, 인권교육 강의의 임무를 맡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