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농수특산물 품목별 포장 디자인 20종 개발

입력 2018년03월23일 09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도군, 농수특산물 품목별 포장 디자인 20종 개발(진도울금 포장박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도군이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 활성화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장재 표준 디자인 20종을 개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개발 품목은 농산물 5개 품목, 수산물 6개 품목, 임산물 3개 품목, 가공품 4개 품목, 선물세트 2종, 선물포장지 3종으로 총 20종이다.


이번에 개발된 ‘품목별 포장 디자인’은 포장재 디자인의 통일성과 보배섬 진도 청정 이미지를 표현했으며, 지난 2016년 특허청에 등록된 청정농수산물 공동브랜드인 ‘진도아리랑’과 함께 보배섬 진도군의 대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기대된다.


군은 중·장기적으로 소비자의 욕구와 유행에 맞는 품목별 포장 디자인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2억원의 예산을 지원, 포장재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된 디자인 우선 사용 등 고품격 디자인 표준안 보급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진도군 투자마케팅과 관계자는 “진도군 이미지 통일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포장재 표준 디자인은 업체별 포장재 디자인 제작 비용의 원가 절감, 상품의 고급화를 통해 수출업체와 소규모 농어가 등 군민소득 1조원 달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