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신혼및 예비 부부 건강한 임신 지원'

입력 2018년03월21일 15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신혼․예비부부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지원한다.


시는 일정 소득 기준 이하인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임신과 관련된 건강검진지원을 실시, 이번 사업은 신혼(예비)부부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한 보건서비스의 사업으로서 목포시 보건소에 신청한 후 도내 소재 산부인과 및 비뇨기과 의료기관에 방문해 검사받으면 된다.


임신을 위한 지정 건강검진 항목 중 본인부담금액에 대해 지원한도액 이내에서 지원한다.

검진항목에는 초음파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성병검사 등이 포함돼 있어 직접 항목을 선택해 검진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결혼연령 상승 및 고령출산 증가와 관련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한 출산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270-3215, 895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목포시는 모성건강보호를 위해 임산부 엽산제·철분제 지원, 한방 난임치료,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임산부.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영유아 보험가입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