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시재생 활성화 정책 마련 심포지움 개최

입력 2013년12월03일 12시1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는  도시재생 방향과 전략수립 등을 위해 오는 4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관련 전문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신(新)도시재생 활성화 정책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도시재생 관련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성남시 도시재생 정책 등 향후 추진과제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열띤 토론을 펼친다.

 
주제발표 내용은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구자훈 한양대학교 교수), 도시재생 선도지역 사업 추진전략(조경훈 한양대 겸임교수), 성남시 도시재생의 방향(이창수 가천대학교 교수) 등이다.

 
이어 이우종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학회장을 좌장으로 이영 가천대학교 교수, 윤정중 한국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 장윤배 경기개발연구원 연구위원, 이석우 동림피엔디 대표, 곽현성 성남시 도시개발사업단장 등 6명이 성남시 도시재생 정책과 추진방향 등에 대한 종합 토론을 한다.

 
성남시는 신(新)도시재생 활성화 정책 심포지움을 바탕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정책 등 추진 방향을 정립하고, 도시재생 특별법에 따라 도시재생 선도사업 도입,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 등 각종 도시재생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도시재생 특별법은 지속적인 경제성장 및 사회적 통합을 유도하고 도시문화의 품격을 높이는 등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기 위해 지난 6월4일 제정, 12월 5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