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조 마리몬드 대표,부친 윤호진의 성추행 "큰 충격과 통탄의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

입력 2018년02월26일 17시20분 권찬중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리몬드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삶을 소재로 한 '꽃할머니 프로젝트' 진행, 이를 통해 다양한 패션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


[여성종합뉴스]26일 윤홍조 대표는  마리몬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린 글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자신의 권력과 지위를 이용하여 상처를 주는 행위는 용납 받을 수 없다는 신념을 굽히지 않겠다"며 "그것은 저의 가족인 경우라도 달라지지 않는다며 아버지가 반드시 피해자 분들께서 원하는 방식으로 사과하시고 용서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제가 지금까지 마리몬드의 구성원들과 함께 마리몬드를 지켜온 신념이며 의지"라며 "저 스스로는 가족 내에 이런 문제가 있는지 모른 채 사업에만 몰두했던 점과 이런 문제들을 제대로 검증하지 못한 점 모두 깊이 반성한다"고도 했다.


그는 아울러 "앞으로 어떠한 캠페인이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꼼꼼한 검증을 거치도록 하겠다"며 "저와 마리몬드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의 올바른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로 적극적인 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윤 대표는 마지막으로 "제 가족의 문제가, 지금 이 순간에도 일본군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해 애쓰고 있는 마리몬드 구성원들을 비롯하여 함께 힘을 모아 주시는 많은 분들의 진정성과 노력에 피해가 되지 않기를, 또 다른 상처가 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강조했다.


창작 뮤지컬 '명성황후' '영웅' 등을 제작한 윤호진 에이콤 대표는 앞서 지난 24일 발표한 사과문을 통해 "성추행 의혹을 모두 인정하고, 피해자들이 동의할 수 있는 수준의 반성과 함께 자숙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