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올해 대표시장 전국 최다 선정

입력 2018년02월22일 17시0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원주 중앙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등 도내 4개시장 선정, 먹거리. 관광 콘텐츠 등 선정기준 높은 평가 받아....

[여성종합뉴스/박초원]22일 강원도는「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년 대표전통시장」에 도내 4개 시장이 선정되어 전국 최다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표 전통시장은 지역관광자원으로서 가치가 높은 전통시장으로 이번에 원주 중앙시장, 정선 아리랑시장, 춘천 중앙시장, 속초 관광수산시장 등 도내 4개 시장을 포함해 전국 20개 시장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도내 4개 전통시장은 먹거리․즐길거리 등 관광 콘텐츠, 연계 관광자원, 외국인 관광객 수용태세 등 주요 선정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선정된 전통시장에는 도, 문체부, 관광공사를 중심으로 관광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많은 사업이 지원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관광상품개발, 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해외 주요 관광박람회를 연계한 해외 홍보, 개별 관광객 유치홍보행사를 추진하고 시장별 관광객 유치컨설팅, 다국어 홍보물 제작 등 을 지원한다.

 
강원도에서도 자체 추진하는 전통시장 낭만투어사업 등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을 연계 지원하여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강원도 최정집 경제진흥국장은 “도내 전통시장이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우수관광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육성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