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둘레길 걸으며 힐링 2018 걷기클럽 운영

입력 2018년02월13일 22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둘레길 걸으며 힐링해요’~ 중랑구, 2018 걷기클럽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중랑구는 오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2018 걷기천국 중랑! 걷기클럽’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걷기 운동은 우울감 및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며, 하루에 20~25분 가량 걸을 경우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면역력 증가 및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구는 주민들이 가족과 친구, 이웃과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걷기천국 중랑! 걷기클럽’을 하절기를 제외한 3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연중 운영한다.


이를 위해, 지난 달‘걷기 리더’를 모집하고 중랑의 걷기 좋은 길 13코스를 선정해 코스별로 30명의 회원을 다음달 1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중랑구는 용마산, 망우산, 봉화산과 중랑천 등 천혜의 자연자원과 함께 역사적인 가치를 지닌 명소들이 다수 소재해 있는 지역으로, 각각의 명소들을 이어 테마별 관광코스로 개발한‘휴관광벨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연계한 걷기좋은 길은 ▲ 서울장미축제가 열리는 중랑천 둔치 장미터널 일대 ‘장미길 코스’를 비롯해, ▲ 아차산 봉수대 터, 고구려 보루터, 숙선옹주묘 등 역사유적지를 포함한 ‘봉화산 코스’, ▲ 동양최대 인공폭포 및 인공암벽장이 있는 ‘용마폭포 및 용마산 힐링코스’등이다.


'걷기천국 중랑! 걷기클럽’은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가입한 회원은 걷기 리더와 함께 중랑의 걷기 좋은 길을 코스별로 매주 2회 걷게 된다.  
   
이밖에도 걷기 클럽에 가입하면 대사 증후군 검사(총 콜레스테롤, 혈당검사 등)를 받을 수 있으며, 걷기 전・후 스트레칭, 파워워킹, 바른 걷기법 등을 공유하게 된다.
 

걷기 클럽 회원 중 스마트 폰 사용자는 스마트 폰에 ‘워크 온’앱을 설치해 중랑구의 여러 좋은 길을 걸으며 걸음 수에 따라 지역의 다양한 쿠폰을 받거나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중랑구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해 걷기 배틀을 하는 등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정보와 경험도 나눌 수 있다.


회원 가입은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 홈페이지(http://www.jungnang.go.kr) 구정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가입신청 및 기타 문의는 중랑보건소 건강증진과(☎02­2094­0843, 0175)로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꾸준한 걷기 운동은 심폐지구력을 높일 뿐 아니라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도 예방할 수 있다”며 “모든 구민들이 생활 속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나갈수 있도록 걷기 좋은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