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제57회 전남체전’D-80일' 준비 박차

입력 2018년01월29일 22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4. 19.(목) ~ 4. 22.(일)로 확정....

제57회 전남체육대회 성공개최 다짐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에서 개최되는 제57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일정이 오는 4. 19.(목) ~ 4. 22.(일)로 확정된 가운데 영암군은 200만 도민이 함께 스포츠의 감동을 만들어가는 감동·화합체전, 매력있는 관광자원과 함께 즐거움과 힐링이 있는 문화·관광체전,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소득·경제체전, 전 군민의 역량을 결집하여 영암의 위상을 높이는 성공·참여 체전을 치르기 위해 체계적인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

 
영암군은 D-80일 맞아 군민 관심과 참여 의지를 높이는 『성공개최 다짐대회』를 1월 29일 군청 내 왕인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다짐대회에는 영암군수, 광역·기초의원, 기관단체장, 사회단체장, 체육계 인사로 구성된 조직위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준비상황 보고, 전남체전 성공다짐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대회조직위원장인 전동평 영암군수는 “2018년도 영암방문의 해를 맞아 200만 전남도민의 열정과 화합의 한마당인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어느 대회보다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언급하며 “우리 모두가 개최지 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청결·질서·친절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영암, 다시 찾아오고 싶은 영암, 인정과 활력이 넘치는 영암을 만들어 우리군이 대한민국과 전남 발전을 선도하는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자.”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에 앞서 대회 D-100일인 1월 9일, 군민의 관심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군청 앞 현관과 국민체육센터에 D-day 카운터기 점등을 시작으로 실행계획보고회, 자원봉사자 발대식, 안전점검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남도체육회 및 영암군체육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한 치의 착오 없이 대회를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군은 최근 전남체전의 하이라이트인 개·폐회식 공개행사 및 성화봉송을 위해 ㈜광주방송과 연출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공개행사를 통해 영암군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향한 꿈을 대내외에 널리 알려 군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어느 대회보다 화려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군은 앞서 지난해 1. 1. 전남체전 전담팀을 설치하여 대회 준비에 나섰다. 영암군은 포스터(Poster), 대회마크(Emblem), 마스코트(Mascot), 구호, 표어 등 대회 상징물을 확정한 가운데 영암교육지원청, 영암경찰서, 영암소방서, 한전, ㈜KT, 영암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단체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전남체전 기본계획 시달회의를 개최하여 분야별 임무 부여와 전남체전 운영의 큰 틀을 확정 지었으며, 이후 6차례의 세부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여 체전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아울러, 완벽한 경기운영을 위해 국도비 34억원을 포함해 150여억원을 투입해 공설운동장 본부석 신축 및 육상 트랙 개보수, 주차장 정비, 축구장 탄성칩 충진 및 야간조명 설치, 영암읍 테니스장 진행석, 관람석 설치, 실내체육과 내·외부 도장 및 전광판 설치, 궁도장 사대 중축 및 고전막 설치 등 경기장 시설 현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종목별 경기장의 완벽한 보수와 공인을 통해 경기력 향상은 물론 종목별 기록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모든 분야에서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


이번 체전을 위해 구축된 스포츠인프라는 영암군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큰 역할을 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대회기간 중 영암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깨끗하고 친절한 고장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대대적인 환경정비와 함께 교통질서 확립,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노점상 및 노상 적치물 제거, 불법현수막 철거 등 기초질서를 확립하는 한편, 자원봉사자, 음식점, 숙박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한 손님 응대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영암공설운동장 등 각 경기장을 중심으로 도로정비, 차선도색, 빈집 철거 및 폐기물 처리, 공영주차장 조성, 버스승강장 설치 및 보수, 꽃길 조성 및 가로수 식재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는 이미 상당부분 진척됐다. 특히 이번 체전은 도로변 꽃탑 등 꽃 조형물 설치, 꽃길·소공원 조성 및 정비를 통하여 환경체전으로 불리울 수 있도록  91개소를 정비할 계획이다.


한편 제57회 전남체전 경기종목은 모두 22개 종목으로 대회 열기 확산을 위해 영암군 11개 읍·면에 분산개최를 실시할 예정이고, 4월 19일 골프를 시작으로 4월 22일까지 육상, 축구, 테니스, 정구 등 전 종목이 영암공설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사격은 나주시에 위치한 전라남도 종합사격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