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인천항에서 재창업 기회' 업무협약식 열어

입력 2017년12월11일 17시2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11일  인천대학교 미추홀 캠퍼스에서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최종 선발된 기업(2개 업체)과 인천대학교간 3자간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은 폐업 후 재창업을 희망하는 기업 또는 정부지원 사업에서 탈락한 업력 3년 이내 중소기업에게 재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10월 27일까지 관련 중소기업을 공모하였다.
 
공사의 재도전 기회 공모에 도전한 기업은 총 18개이다.
 

항만공사에 다르면, 이번 공모에서 “빈병수거 현금지급기”를 기획하고 있는 재기창업자(예비창업자)와 “기업교육 강사 매칭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인 재도전 기업 강사마켓을 두 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금번 공사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2개 중소기업에는 각각 3천만원 상당의 신규 인력 채용, 창업 아이템 개발비용 뿐아니라 인천대학교 송도 창업보육센터도 입주할 수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서비스 등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 제공받는다.
 

IPA 안길섭 인사관리팀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재기하는 기업들에게 체계적인 창업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반드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신규 일자리 창출 등 국가 경제 및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