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개막’

입력 2017년10월21일 10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일부터 이틀간 여수박람회장서 진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 첫날인 20일 주철현 여수시장이 박람회장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지역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대기업과 상생·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여수시에 따르면  20일부터 이틀간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서 ‘여수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박람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기초자치단체에서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여수시가 처음이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역 내 기계·장비·석유화학·조선·운송 등 32개 제조업체와 식음료·화장품 등을 만드는 18개 업체 등 50개 중소기업이 전시부스를 통해 제품을 홍보했다.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원사 37개사와 광양제철, 율촌산단, 한국전력공사, 나주혁신도시입주업체 등 대기업이 구매자로 참여한다.
 

박람회 첫날 개회식과 함께 중소기업 제품 전시, 제품 구매 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제품 구매 상담은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시간을 배정을 통해 1:1 매칭으로 진행된다.


이튿날에는 전날에 이어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부스가 운영되고, 기업사랑·지역사랑 음악회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펴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