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부터 육아까지' 시흥형 출산육아학교 5기 운영

입력 2017년10월17일 20시4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임산부부를 대상으로 임신과 출산, 초기양육 관련 정보제공과 육아코칭을 지원하는 <2017년도 시흥형 출산육아학교 5기 교육>을  10월 14일부터 시작하였다.
 
시흥형 출산육아학교는 예비부모에게 실제적 교육을 통해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지원하고 산모우울증 조기발견 및 개입으로 모아의 건강한 출발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으로  올해 4기까지 수료생 73가족(교육인원 120명)을 배출 하였다
 
올해 마지막 5기 과정은 10월 14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5차에 걸쳐 진행된다. 10월 14일 첫 번째 강의는 ‘우리아기 뇌 발달’, ‘뇌 체조’, ‘아가에게 쓰는 엄마아빠 카드’를 주제로 진행하여 참여한 부부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임산부는 “임신·출산 통합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태아, 남편과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었고, 또 출산 후에는 집으로 양육코칭까지 받을 수 있어 든든하다.”고 전했다.
 

이후 진행되는 집합교육에서는 4차에 걸쳐 신생아 돌보기, 영아발달과 애착형성 등 예비부모들에게 출산 양육과 관련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2018년도 시흥형 출산육아학교>도 올해 교육 수료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알찬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