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도시재생대학 입학식 개최

입력 2017년09월20일 23시4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19일 정상균 부시장과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 평택시의회 박환우 의원 등의 축하 속에 ‘2017년 평택시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하는 도시재생대학의 3기 과정으로 날로 침체되어 가고 있는 평택시 원도심과 주거생활지역을 되살리고자 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 70여명의 입학생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평택시는 지난 2013년도에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된 이후 9개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으며, 중앙정부,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각종 공모사업에도 응모하는 등 평택시 원도심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도시재생은 단순히 오래된 건물을 철거하고, 새로운 건물을 짓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주거환경, 복지, 공유경제, 창업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개선을 통해 우리 동네의 가치를 높이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올해 도시재생대학의 수업은 10주 과정으로 도시재생 분야의 우수한 교수와 강사들의 좋은 강의와 현장사례탐방 등을 통해 평택시 원도심이 발전할 수 있는 도시재생의 방향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평택시의 도시재생에 보탬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