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에서 미션 풀며 마을여행 떠나요

입력 2017년09월17일 13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검은돌 마을의 이야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동작구에는 검은돌(黑石) 마을 흑석동이 있다. 마을 남쪽 일대에 검은 돌이 난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동작구가 다음 달 14일 흑석동에서 2017 청년도전 프로젝트 ‘동작구에 접속하다 - 검은돌 마을 이야기’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2017 청년도전 프로젝트’ 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여 청년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검은돌 마을여행은 청년모임 ‘퀘스트립’이 동작구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지원하여 채택된 아이디어이다.

 

여행은 20명의 청년들이 검은돌 마을 4개 장소에 숨겨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션은 ▶김일성의 밀사 ▶우의정의 효심 ▶한강물이 유유히 흐르는 경치 좋은 곳 ▶흑석에서 바라보다 등이다.

 

단계별로 여러 단서를 따라 문제를 해결하다 보면 흑석동 골목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이야기를 만나게 된다. 마을 이야기가 청년들을 만나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하는 것이다.

 

가이드를 따라가는 방식이 아닌 참여자 스스로 동네 곳곳을 돌아다니며 여행을 즐기도록 구성했다. 미션 달성 후에는 상품도 기다리고 있다.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웹사이트(bit.ly/questrip2)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김연순 일자리경제담당관은 “마을안에 숨겨진 보석같은 이야기들을 청년들의 즐길거리로 만들었다”며 “빠른 변화에 익숙한 청년들에게 느린 걸음으로 마을을 돌아다니는 이 여행은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