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인복지재단 ' 3차 지원자 신청'창작준비금 지원 사이트 마비

입력 2017년09월15일 19시13분 전복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올해 총 4,000 명을 대상으로 300만 원씩 지원할 예정이며 그런데 "전화도 안받는다"

[여성종합뉴스]15일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돕기 위한 '창작준비금지원'사업 신청 사이트 서버가 다운되면서 지원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 사업은 생활이 어려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돕는 사업으로 당일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3차 지원자 신청을 받을 예정이었다.


창작준비지원금은 올해 총 4,000 명을 대상으로 300만 원씩 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최종 3차 지원은 지원자 가운데 수입 등 조건을 충족하는 예술인 693명이 선착순으로 혜택을 받는다.
 

만 19세 미만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 및 실업급여 수급 예술인, 가구원 소득 합계 기준 중위소득 75% 초과 예술인은 참여에 제한을 받는다.


예술활동증명이 완료된 예술인, 2016년 또는 2017년 신청일자 이전 공개발표 예술활동실적 증빙이 가능한 예술인이 참여 가능하다.


제출 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 및 건강보험증 등재 인원의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동의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발급일자 14일 이내).∙신청인 및 성인 "가구원" 소득금액증명 (근로소득자용,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해당 건 일체) 또는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각 1부(발급일자 30일 이내), 건강보험증 (발급일자 14일 이내) 1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부(전월 고지금액)와 공개발표 예술활동 증빙자료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은 오전 접속자 수가 폭주해 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됐다며 시스템이 복구되면 지연된 시간 만큼 연장 접수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