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개최

입력 2017년09월08일 13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여성들에게 직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7년 제1회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14일 오전 10시 순천팔마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는 ‘여성일자리가 희망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30여개의 직접 구인업체와 170여개의 간접 구인업체가 참여한다.


순천을 비롯한 전남 동부지역(순천·곡성·구례·고흥·보성)의 구직 희망 여성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인난을 겪는 기업에게는 우수 지역인재를 확보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새정부의 일자리 공약인 공공일자리 확대에 따른 공공부분의 상세한 일자리 정보제공과 성평등에 관련된 인식개선 및 동일가치노동 동일임금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행사장에는 직업 선호도와 가치관 검사 등 전문 직업 심리 검사를 통한 개인 맞춤형 직업 정보 제공,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및 이미지 컨설팅으로 현장에서 면접이 가능한 ‘직업 디자인관’을 운영한다.


또한 여성 구직자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채용업체 정보로 구성된 ‘직종별 채용관’, 취업과 창업으로 도전할 수 있는 직종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상담을 제공하는 ‘직업&창업 체험관’, 예비 창업자가 박람회 참여자들에게 자신의 아이템을 소개하고 점검할 수 있는 1일 창업의 기회인 ‘화창관(화사한 창업관)’, 일・가정 양립 및 여성취업 관련 실제 사례 등의 전시를 통해 여성친화적인 박람회를 운영한다.
 

이번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들과 어떤 일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통한 직업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가 필요한 기업은 많은 지원자를 만나 좋은 인재를 선택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