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한일 어린이들, 17년째 축구로 국경 넘은 우의 다져!'

입력 2017년07월19일 09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친선경기와 홈스테이, 문화관광이 좋은 추억

한일 어린이들, 17년째 축구로 국경 넘은 우의 다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대문구와 일본 도쿄 스미다구 간의 국경을 넘은 어린이 축구 교류가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4박 5일 동안 진행된다.


한 해씩 번갈아 방문하는 두 도시 간 어린이 축구 교류는 2001년 시작돼 17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스미다구 어린이축구단’ 단원 23명과 인솔단 9명이 내한해 ‘서대문구 어린이축구단’과 7번의 친선경기와 미니풋살경기를 하며 우의를 다진다.


축구단 간 경기뿐 아니라 한일 어린이들이 혼합 팀을 이뤄서도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또 신촌물총축제에 참가하고 63빌딩, N서울타워, 롯데월드도 찾는다.


특히 일본 어린이들은 2박 3일간 한국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는데 두 나라 어린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친분을 쌓고 상호 문화에 대한 이해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친선 축구교류에 참가했던 어린이들이 성장해 두 나라에서 축구 선수와 코치로 활약하기도 한다.


우리나라 22세 이하 축구대표팀 조영욱 선수도 서대문구 어린이축구단 출신인데, 조 선수가 2008년 일본을 방문했을 때 홈스테이 가정의 어머니였던 ‘오노 아키코’ 씨가 올해 축구 교류에 심판으로 참여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모은다.


문석진 구청장은 “서대문구에서의 친선경기와 홈스테이, 문화관광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어린이 축구 교류가 두 도시와 양국 간 우의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