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커뮤니티 > 영어교실 > 상세보기

커뮤니티

실시간 키워드
부동산
대출금리
권익위
한국
해남군
옹진군
이경문
해남
날씨
정원박람회
신천지
은뜨락
드라마
qpr
프린트
제목 사회적행사 이벤트에는 무엇이 있나요?? 2008-12-01 16:44:43
작성인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조회:1556     추천:209

일반적으로 사회적행사라고 하면 개인이 아닌 사회  또는 사회성과 관련한 행사로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회적 행사로는 결혼식, 장례식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옛날의 기우제, 사냥축하연, 성인식(할례의식), 족장이취임식, 추수감사절 등 또한 사회적행사의 하나입니다.

사회적행사 이벤트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치료레크리에이션에서 말하는 사회적활동과 이벤트를 통하여 그 예를 말씀드립니다.

사회적활동(SocialActivities) 이란

사람들은 생활하면서 나이와 시기에 맞는 사회적욕구가 있으며, 사회적 활동은 인간이 갖는  사회적욕구에  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서 사회적활동과 경험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사회화를 증진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기관의 환자집단, 시각장애인집단,  휠체어를 사용하는 집단, 요양시설의 노인집단,  기브스를 한 아이들에게 생일파티나, 댄스, 소풍 같은 사회적행사는 일반적인 친밀감, 사회성, 협동심을 증진시켜줄 수 있으며,  이러한 사회적활동과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는 사회적행사로는 축제일, 생일파티, 차마시기, 주제별 토론하기, 야유회 등을 예로 설명합니다.

특별한 이벤트(Special Event)는 사회적활동과 비슷하지만 좀 더 폭 넓고 다양하고 흥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설명합니다. 사회적활동 보다는 좀 더 조직적이고 독특하고 많은 인원이 참여하며, 개인이나 집단의 성취감을 위한 자극요소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이벤트에는 의상전시회, 패션쇼, 수공예품전시회, 작품전시회 그리고 다양한 경연대회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 덧붙여

주요이슈가 사회적행사를 촛점으로 한다면,

참여자의 친밀감, 협동심, 사회성 향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이

 즐겁고 신나는 행사이벤트가 촛점이라면

참여자의 성취감과 사회적인 인정과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계획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