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커뮤니티 > 영어교실 > 상세보기

커뮤니티

실시간 키워드
부동산
대출금리
권익위
한국
해남군
옹진군
이경문
해남
날씨
정원박람회
신천지
은뜨락
드라마
qpr
프린트
제목 정기자의 영어교실 5. '동사원형~ing' 2015-03-20 08:36:01
작성인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조회:4559     추천:258

 

정기자의 영어교실 5.  '동사원형~ing'

 

                                  ' ~ing' 

 

 

ex) coming,   making,  standing,  flying,  cooking,  등등 .. 동사원형에 ~ing 붙혀서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이 되는데 학과 영어문법을 이해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1. be동사 + ~ing 는 현재진행형 문장으로 " ~ 하고 있는 중이다. 또는 ~ 할 것이다.(가까운 미래)" 로 문맥에 맞혀 해석해야 한다.

 

     * be동사란 'am, are, is, was, were, been' 으로 문장에서 주어의 인칭과 시간에 따라 적절하게 쓰는 연습이 필요하다.

 

 



 

 

2. ~ing 가 주어자리 또는 목적어나 주격보어자리에 위치되어 명사로 쓰여 "~ 하는 것" 으로 해석(동명사).

 

                   Running is good. 달리는 것은 좋다.

 

                   Speaking English is not hard.   영어로 말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주격보어란 문장에서 주어와 동일한 의미이거나 주어의 상태를 뜻하는 것을 주격보어라고 한다.

 

     *목적어란 부사구(시간, 장소의 의미)를 제외하고 주어와 동일하지 않는 것을 확인한다면 동사 뒤에 있는 명사를 목적어라고 한다.

 

     *부사구란 문장 속에서 시간( ~시, ~ 할 때,  어제,  오늘, 아침에, 등등), 장소( ~에, 집에서, 학교에서, 길거리에서, 등등)의 표현을 부사구라고 한다.

 



 

 

3. ~ing 가 명사 앞이나 뒤에 위치되어 형용사로 쓰여 "~ 하는"으로 해석(현재분사, 능동형 형용사).

 

     A man standing at the bus stop is my father.  버스정류장에  서있는 남자는 나의 아버지시다.

   

 

         * 능동형형용사란 명사가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본의의 성질을 갖는 것

 

         * 수동형형용사는  ~ing 대신에 과거분사 ~ed, en,로 사용하며 "~타에 의하여 ~되어진"라고 해석된다.

 



 

 

4. ~ing 가 다른 문장과 함께 쓰여 "~를 하면서"라고 해석(부대상황분사구문).


 '~ing'만으로도 문장이 성립되며, 두 문장에 주어가 같거나, 동시동작을 표현때 쓰임.

 

 

ex) 그는 달리면서, 영어로 얘기 했다.

 

 "그는 달리다"  와 "그는 영어로 말하다" 두 문장이고 함께 이루어진 행동이므로 이 두 문중에서 한 문장을 " Running ,"이라고 써도 된다. 그리고 "he was speaking English."라고 하여 앞 문장 한단어지만 이때 " Running "은 주어와 동사가 있다고 보며 문장이라고 알아야 한다(학과 시험출제빈도가 많음).

 

 " Running, he was speaking English."

 

 

        *문장이란 주어와 동사가 존재되면 문장이라고 한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정기자의 영어교실 4. “ mind ” (2015-03-18 13:38:48)
다음글 : 정기자의 영어교실 6. (2015-03-24 19:2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