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커뮤니티 > 영어교실 > 상세보기

커뮤니티

실시간 키워드
부동산
대출금리
권익위
한국
해남군
옹진군
이경문
해남
날씨
정원박람회
신천지
은뜨락
드라마
qpr
프린트
제목 정기자의 영어 집중탐구 1. ‘will’ 과 ‘be going to ~’, “~를 할 예정이다.” 2015-03-05 20:55:56
작성인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조회:4778     추천:256

한 어린이가 엉엉 울면서 의사에게 달려간다. 
 
그 어린이의 아버지가 크게 다쳐 병원으로 실려 온 것이다.

어린이가 의사에게 묻길 “Is he going to be all right soon ?” [이즈히고너비 올롸잍쑨] “그가 곧 나을까요?”
이어 의사는 “Yes. he's going to be all right !” [히즈고너비 올롸잍]
“응 그는 괜찮을꺼야.” 라고 응답 한다.


 이 대화에서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 ‘will’을 사용하지 않는 까닭은 will 은 ‘be going to ~와 같은 의미이긴 하지만 미국인들에게는 그 의미를 크게 다르게 사용하고 있다.
'
will'은 미래의 다소 불 확실성한 의미가 있는 반면에 ‘be going to ~'는 확실한 결론에 따른 미래를 나타낸다.

 
그래서 환우가족 앞에서 “He will be all right” 라고 한다면, 그는 좋아질 것인데 안 좋아 질 수도 있다는 의미로 여러 사람들 앞에서는 크게 실례되는 의미가 된다.


 아래 여러 가지 예문을 비교해보자!

“기차가 부산역에 도착 할 예정이다.”
 “The train is going to arrive at Busan station.”(반드시 기차가 부산에 도착)
 “The train will arrive at Busan station.”라고 한다면 “어쩌면 부산에 도착하지 않을 수도 있다”라는 의미가 되므로 외국인들은 불안해서 그 열차에 탑승하지 않을 것이다.

 
경찰서에서 수사를 받고 있는 혐의자가 “I will kill him.” 라고 한다면, “나는 그를 우발적으로 죽이려고 했다.”라는 의미이며, “I am going to kill him." ”나는 그를 계획적으로 죽이려 했다”하여 살인미수가 되므로 그 형벌이 매우 크겠지요?


I am going to have some milk. [암고너햅썸 미엌] 우유좀 먹을 것이다.
I will have some milk. 우유좀 먹을 예정인데 (냉장고에 없다면) 안 먹을 수도 있다.


 [여성종합뉴스]에서는 ‘정기자의 영어집중탐구’를 통하여 여러분의 영어고민과 함께 할 것이며, 문의는 여성종합뉴스 컴뮤니티란의 ‘자유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다음글 : 정기자의 영어교실 2. drink, have, take 의 활용 (2015-03-11 14:03:05)